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스의 기본인 아보카도 마요네즈를 신선하게 만들어 보아요

by silverwave 2023. 2. 23.

마요네즈

식용유와 식초를 혼합해서 기타 조미료인 소금, 후추, 설탕 등을 첨가해서 만든 소스의 일종입니다. 기름이 베이스이기 때문에 열량이 높고 비만의 우려가 있어서 최근에는 열량을 줄이기 위해 하프 마요네즈가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고추냉이, 간장 등 다른 양념과 섞으면 독특하고 오묘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식재료와 잘 어우러지기에 식당에서도 마요네즈를 활용해서 새로운 상품을 만들어 내어 많은 매출을 올리는 업소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식품 첨가물이 더해져 건강한 음식을 생각하는 사람들은 주요 재료만으로 가정에서 직접 마요네즈를 만들어 요리에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좀 더 건강하고 안심하게 먹을 수 있는 마요네즈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마요네즈 만들기 재료

아보카도유 200미리, 계란 1개, 소금 약간, 식초 또는 레몬즙 1큰술, 머스터드 1작은술, 아보카도 1/2개

 

 

아보카도 마요네즈 믹싱

 

마요네즈 만드는 방법 A

1. 깊은 볼에 계란과 아보카도유를 넣고 핸드블렌드를 이용해 잘 섞어줍니다.

2. 내용물이 잘 섞여 혼합되면 식초와 소금을 넣고 농도가 어우러지도록 잘 섞어줍니다.

3. 마요네즈의 농도가 올라오면 식초를 가감해서 묽게 하거나 짙게 맞춰줍니다

4. 마요네즈에 머스터드를 넣고 잘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5. 마요네즈에 고추냉이나 강황 등을 이용해서 날계란 비린내를 중화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요네즈 만드는 방법 B

모든 재료를 깊은 용기에 담고 한꺼번에 핸드블렌드로 믹싱 합니다.

간혹 실패를 할 수도 있기에 안전하게 A 방법으로 만듭니다. 자주 익숙해지면 B방법으로 만들면 됩니다.

 

마요네즈 보관법

상온에 밀폐하지 않고 보관하면 기름이 산화되기 때문에 그늘진 시원한 곳에 밀폐해서 보관해야 하고 냉동실처럼 지나치게 낮은 온도나 높은 온도에서는 내용물이 분리될 수 있으므로 겨울에는 상온에서 보관해도 됩니다만,  가급적이면 마요네즈를 소량 자주 만들고 빨리 소비하는 것이 더 안전( 2주 정도)합니다. 

 

마요네즈와 잘 어울리는 식재료

참치 마요, 치킨 마요, 구운 오징어 마요, 쌈장 마요, 새우튀김 마요, 쥐포 마요, 돈카츠 마요, 명란젓 마요, 황태 마요, 삶은 계란 마요, 감자 마요, 스위트콘 마요, 오코노미야키 마요, 등이 있습니다.

 

 

 

댓글